이번엔 한번 봐서 이해가 힘들다...-_-a;; 두고두고 다시 보자....
팩토리
객체 생성을 캡슐화할 수 있다.
# Factory Method Pattern
팩토리 메소드 패턴에서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게 만든다.
팩토리 메소드 패턴을 이용하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일을 서브클래스에게 맡기는 것이다.
의존성 뒤집기 원칙(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도록 만들어라.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도록 만들지 않도록 한다.
(보통 의미상 상위에 있는 클래스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그걸 반대로 생각해서 하위의 클래스를 먼저 추상화시키자????
예를들어 피자가게보다 피자에대한 추상화를 먼저 생각한 다음 그걸 이용하는 피자가게를 생각해보자...... 뭐 이런건가???? 쉬운게 없구만...)
# 추상 팩토리 패턴
추상 팩토리 패턴에서는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서로 연관된, 또는 의존하는 객체를 구상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도 생성할 수 있다.
말은 짧지만 내용은 복잡하다... 비슷하면서도 뭔가 다른... 추상 팩토리 패턴이 좀 더 넓은(?) 복잡한(?)의미에서 쓰이지 않나 싶은데....점점 머리는 아파오고.......